고양이 안오게 하는 방법 : 똥 못 싸게 퇴치법 7가지 알아보기

고양이 안오게 하는 방법 : 똥 못 싸게 퇴치법 7가지 알아보기 | 최근 길고양이들이 늘어나면서 많은 분들이 골머리를 앓고 있습니다.

캣맘 등 길고양이들이 불쌍해서 주기적으로 밥을 주시는 분들도 있지만 이런식으로는 길고양이가 당장 굶는 것만 막을 뿐 장기적으로 문제가 해결되지도 않을 뿐더러 길고양이의 번식력을 고려했을 때 개체수가 무한으로 늘어나 모두 감당 못 할 지경이 될 것입니다.

본인 집에서만 먹이를 주시면 상관없겠지만 공공장소나 남의 집앞에 먹이를 두면서 고양이들이 찾아와 여러가지 피해를 유발하기도 하는데요, 이러한 고양이들이 많아지면서 발생하는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내 집이나 주택 등 특정 장소에 고양이 안오게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길고양이 문제점

많은 분들이 고양이를 싫어하기도 하지만 고양이는 귀엽기 때문에 꼭 키우는 분들이 아니어도 좋아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하지만 고양이를 좋아하는 것과 별개로 길고양이의 경우 길에 내놓은 음식물 쓰레기 봉투를 다 뜯어놓는다든지 집에 키우는 새 등 작은 동물들을 죽인다든지 아무데나 똥을 싸놓기도 하기에 많이 밉습니다.

고양이 안오게 하는 방법

특히 새끼를 낳은지 얼마 안된 어미의 경우 어린 아이들을 공격하는 경우까지 있어 위험하기도 한데요, 주택이나 아파트 단지 등에 먹이를 주는 분이 있는 경우 많은 고양이가 서식하게 되면서 차량에 기스를 내거나 겨울에는 따뜻한 엔진룸에 들어가 있다가 죽는 경우도 있습니다.


내가 키우는 고양이가 아닌 이상 내 주변으로 안오게 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인데 어떻게 하는지 몰라 그냥 참고 계신 분들을 위해 방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고양이 안오게 하는 방법

고양이 퇴치법으로 많이 알고 계신 방법이 고양이 퇴치 타이레놀을 이용하는 방법인데요, 고양이 쫒는 약으로 잘 알려져 있지만 쫒는 역할을 아니라 고양이를 죽게 만듭니다.

고양이를 퇴치하려는 분들의 경우 고양이가 오지 못하게 하려고 고양이가 먹는 음식에 타이레놀을 뿌려놓고는 합니다. 단순히 찾아오지 못하게 하는 목적으로 하시는 분들도 많겠지만 고양이가 타이레놀을 복용하게 되는 경우 간에서 해독을 못하여 하루 내에 죽는다고 합니다.

길고양이 퇴치 방법

아무리 고양이가 오는게 싫어도 사실상 쥐약 등 독극물을 이용하는 방법과 차이가 없는 만큼 이 방법은 너무 잔인하고 내 집안이나 주변에서 고양이가 죽은 채 발견 될 수 있으며 동물학대로 인해 처벌을 받게 될 수 있습니다. 또한 강아지나 새 등 다른 동물이 먹고 죽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렇게 여러 피해가 발생할 수 있는 만큼 이런 방법은 피해주시고 아래 알려드리는 방법으로 근처에 오지만 않게 평화로운 방법을 이용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추가로 키우는 고양이가 아프다고 타이레놀을 소량 먹이시는 분들도 있는데 고양이에겐 조금만 먹어도 치명적이니 절대 주지 마시기 바랍니다.

평화로운 길고양이 퇴치 방법

고양이들이 주택이나 아파트에 있어서 불편한 점 중에 최고는 고양이 똥 때문일 것입니다. 고양이 똥 퇴치법이나 고양이 똥 못 싸게 하는 방법들을 많이 검색해보시고 있습니다.

이런 피해를 막기 위해 고양이가 싫어하는 냄새나 소리 등을 이용하여 좀 더 평화로운 방법으로 주택 고양이 퇴치하는 고양이 안오게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고양이가 싫어하는 냄새

고양이가 싫어하는 냄새들은 사람들도 대부분 오래 맡으면 힘든 냄새들입니다. 후각이 사람보다 예민한 만큼 냄새에 민감하여 이러한 냄새를 이용하는 경우 고양이 안오게 하는 방법으로 유용합니다.

일반적으로 고양이를 냄새로 안오게 하는 방법으로 나프탈렌을 많이 이용합니다. 고양이가 자주 오가거나 출입하는 위치에 나프탈렌을 줄지어 놓으면 고양이가 냄새가 싫어서 근처에도 오지 않는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고양이가 싫어하는 냄새

귤이나 레몬, 오렌지 등 신맛이 나는 과일의 껍데기를 뿌려놓고나 빙초산이나 식초 등을 뿌려놓는 방법도 있지만 냄새가 오래 가지 못해 주기적으로 교체해주어야 하는데 이런 수고를 덜려면 나프탈렌을 두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요즘은 나프탈렌을 많이 이용하지 않기 때문에 따로 구매해야하는 것이 돈 아깝고 번거롭기 때문에 대신 해서 락스를 뿌려두는 방법도 좋습니다. 락스도 냄새가 오래 남는 편이기 때문에 나프탈렌만큼은 아니지만 꽤나 효과적입니다.

고양이 퇴치 나프탈렌이나 고양이 퇴치 락스가 따로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아무 쇼핑몰에서나 판매하는 제품을 구매해도 좋고 집에 있는 제품을 이용하셔도 좋습니다.

또한 겨울철에는 엔진룸에 고양이가 들어가 있다가 죽는 경우가 많아 이를 방지하고 싶으신 분들의 경우 오래된 엔진오일을 엔진룸 여기저기에 발라놓으면 고양이가 들어와서 죽는 일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고양이는 기름 냄새를 싫어하기 때문에 오래된 차의 경우 괜찮은 편이지만 신차를 뽑아 새차인 경우 기름 냄새가 덜 해 고양이가 즐겨 찾을 수 있습니다.

고양이가 싫어하는 냄새를 이용한 고양이 안오게 하는 방법을 정리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 나프탈렌 – 가장 오래가고 효과적입니다.
  • 귤, 레몬, 오렌지 등 신맛이 나는 과일 껍데기 – 효과적이지만 오래가지 않습니다.
  • 락스 – 나프탈렌보다는 못하지만 효과적입니다.
  • 오래된 엔진오일 – 엔진룸에 고양이가 접근하지 못하게 하는데 좋습니다.

아예 고양이가 싫어하는 물질을 모아 만들어 고양이가 찾아오지 못하게 하는 고양이 방지 스프레이도 있으니 이런 제품을 이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나프탈렌과 가격대는 비슷합니다.

고양이가 싫어하는 소리

고양이가 싫어하는 소리가 많지는 않지만 천적의 소리에는 민감합니다. 평생 들어본 적이 없을만한 호랑이나 사자의 소리도 들으면 기겁하며 평소 많이 마주치게 되는 개의 소리에도 소스라치게 놀랍니다.

고양이가 싫어하는 소리

고양이의 귀는 매우 예민하기 때문에 고양이가 자주 출몰하는 지역이라면 고양이가 싫어하는 천적의 소리를 약 3일 정도 틀어놓으면 새로운 고양이가 태어나거나 다른지역에서 오지 않는 한 기존의 고양이들은 다시는 찾아오지 않을 것입니다.

초음파를 이용한 고양이 퇴치기도 있다고 하니 너무 많은 고양이로 고통 받으신다면 이용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고양이가 싫어하는 소리를 정리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 호랑이 소리
  • 사자 소리
  • 개 소리(강아지 소리)

이 중 적당한 소리를 유튜브 등에서 골라 틀어 놓으면 효과를 보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아래 영상으로 효과를 보신 분들이 많으니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고양이 안오게 하는 방법 마무리

고양이 안오게 하는 방법 중 냄새를 이용하는 방법과 소리를 이용하는 방법 등 총 7가지의 고양이 퇴치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고양이가 귀엽다고 예뻐해주고 먹이를 한 두번 줬다가 계속 집으로 찾아오고 집 주변에 똥을 싸놓아 낭패를 보신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특히 주택의 경우 마당에 똥을 싸놓으면 냄새도 많이 나고 밟는 경우도 많아 분노가 많이 차오르셨을 것입니다.

화가나더라도 때리거나 약을 넣은 밥을 주는 등 과격한 방법을 이용하시다가 동물학대로 처벌받지 마시고 알려드린 평화로운 고양이 안오게 하는 방법들을 이용하여 고양이들을 쫒아내고 평화를 되찾게 되시길 바랍니다.

[저작권자(c) 클럽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