똥꼬털 제거 방법 제모하는 이유 궁금하신분 꼭 보세요

똥꼬털 제거 방법 제모하는 이유 궁금하신분 보세요 | 똥꼬털이라고도 불리는 항문털에 불편함을 느끼고 제거를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실겁니다. 몸에 있는 다른 털들과 달리 똥꼬털의 경우 그다지 있을 이유가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고 달리기를 할 때 마찰을 줄이기 위해 겨드랑이와 함께 털이 있다고 하지만 신빙성은 떨어집니다.

우리 몸에서 크게 필요없으면서도 미관상 좋지도 않고 불편한 항문털을 제거해야 하는 이유와 제거 방법 등에 대해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똥꼬털 제거 이유

똥꼬털 제거 이유

똥꼬털을 제거 하는 이유는 보통 생각하시는 것처럼 불편하거나 청결등의 문제가 있으나 건강상의 이유로 제거하기도 합니다. 좀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위생상의 문제

아무래도 똥꼬털은 항문 주변에 있는 털이다보니 늘 대변으로 인한 찌꺼기 등이 묻어 있을 수 있습니다. 요즘은 비데가 많이 이용되고 있어 조금은 덜한 편이지만 외부에서 대변이라도 보는 날이면 하루 종일 찝찝할 수 있습니다.

특히 장염 등으로 설사를 하는 경우나 캠핑 등으로 장기간 제대로 씻지 못하는 경우 냄새도 날 수 있고 여러모로 위생상의 문제가 발생하니 제거하는 것을 고려하게 됩니다.

2. 미관상의 문제

사실 똥꼬털을 남에게 보여주게 되는 경우는 많지 않기 때문에 정상적으로 옷을 입고 다닌다면 평소에는 큰 문제가 없습니다.

하지만 수영장이나 목욕탕을 간다든지 하는 경우에는 상황에 따라 아무래도 남에게 보일 수 있는 만큼 미리 제모를 하고 가시는 것도 좋습니다.

3. 건강상의 문제

아무래도 계속해서 대변이나 비데 등으로 습기가 유지되며 땀도 많이 나는 부위이기 때문에 똥꼬털이 젖음으로 인해 늘 축축하고 이로 인해 세균이 번식하고 염증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이런 세균이 항문을 통해 몸으로 침투하여 질병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꼭 큰 일이 생기지는 않더라도 세균 번식으로 인한 항문 가려움증으로 고통을 호소하시는 분들은 꽤 많습니다.

대부분은 큰 문제가 발생하지 않지만 피부가 약하거나 몸이 허약하신 분은 이런 문제들로 인해 제모를 하시기도 합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똥꼬털 제거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똥꼬털 제거 방법

똥꼬털 제거 방법

항문털 제거 방법에는 크게 세 가지가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들어보셨을 라이터로 살살 그슬리는 방법은 화상을 입을 수 있어 위험하니 제외하겠습니다. 각 방법에는 장단점이 있으니 가장 맞는 방법을 선택하시거나 안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1. 면도기 이용방법

현실적으로 가장 많은 분들이 고려해보셨을 방법입니다. 단점이라면 아무래도 칼날을 이용하는 방법이기 때문에 민감한 항문 주위 살들이 다칠 수 있고 특히 잘 보이지 않기에 더욱 위험합니다.

잘만 하면 돈들이지 않고 깔끔하게 밀 수 있는 방법이지만 아무래도 난이도가 있고 완벽하게 해냈다고 하더라도 며칠 뒤 새로 털이 자라나면서 극심한 찌르는 통증을 느낄 수 있기에 매일매일 밀 것이 아니라면 시도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그나마 안전한 방법으로는 전기 면도기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으나 긴 털은 제거가 잘 되지 않기에 가위 등으로 어느 정도 먼저 커팅이 필요하며 수염 등과 함께 공용으로 사용하는 경우 비위생적이라는 단점이 있습니다.

2. 왁싱하는 방법

왁싱샵을 가서 왁싱을 받는 방법은 많은 분들이 이용하는 만큼 똥꼬털 제거 방법 중 가장 대중적이고 안전하면서 깔끔한 방법입니다. 많은 분들이 왁싱 후에 신세계를 맛봤다고 얘기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똥꼬털만 왁싱하는 경우 3만원부터 5만원 사이의 비용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면도기로 직접하는 것보다 훨씬 안전하고 2~3개월 정도 유지될 정도로 오래 가니 이 정도 비용이라면 돈이들더라도 할만합니다. 방법으로는 일반적으로 왁스를 발라서 쫙 뜯어내지만 완전히 제거가 되지 않는 경우 추가적으로 칼질이나 집게 등으로 뽑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치명적인 단점이라면 왁싱할때의 자세가 엎드린 고양이 자세나 누워서 무릎을 안는 자세라는 것인데 어떤 자세라고 하더라도 민망함과 수치심을 느낄 수 밖에 없습니다.

또 추가적인 단점으로는 잠깐이긴 하지만 엄청난 통증을 느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자주하면 무뎌진다고 하긴 하지만 왁싱의 첫 고통은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아래 영상을 참고 바랍니다.

항문왁싱과 엉덩이 왁싱은 별개의 부위이기 때문에 예약하실 때 정확하게 말씀해주셔야 합니다.

3. 레이저 제모 방법

왁싱보다 좀 더 확실하게 제거가 가능하기에 왁싱으로 똥꼬털이 없는 삶의 편리함을 맛본 분들이 많이 이용하는 방식입니다.

한번에는 아닐 수 있지만 몇 번 받다보면 완벽한 영구 제모를 하는 것도 가능하며 통증도 왁싱에 비하면 덜하다는 평이 있지만 똥꼬털의 경우 다른 털의 제모보다는 훨씬 극심한 통증이 따를 수 있으니 덜아프다는 남의 말만 믿고 가는 경우 낭패를 볼 수 있습니다. 마음의 준비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레이저 제모 역시 통증과 수치심이 가장 큰 문제이며 비용 또한 왁싱보다 훨씬 더 많이 들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똥꼬털 제거 방법 마무리

똥꼬털을 제거하는 이유와 똥꼬털 제거 방법까지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크게 불편함을 느끼지 못하시는 분들은 굳이 찾아서 제거하실 필요까진 없습니다.

하지만 뭐가 자꾸 묻어난다든지 너무 길어서 보기에 안좋다든지, 자꾸 가렵다든지 하신 분은 알려드린 똥꼬털 제거 방법들을 이용하여 제거해보시는 것도 고려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저작권자(c) 클럽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