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 경험한 입술 멍 없애는 방법 확실한 꿀팁 6가지

입술 멍 없애는 방법

입술 멍 없애는 방법 확실한 꿀팁 8가지 | 살다 보면 갑자기 입술에 멍이 드는 경우가 가끔 있습니다. 그냥 두면 낫겠지 하고 방치하다 보면 점점 커지는 경우도 있는데요, 입술 멍은 다른 곳에 난 멍과 달리 저절로 잘 낫지 않습니다.

입술 멍 없애는 방법을 제대로 알아보고 입술에 멍이 났을 때의 조치방법까지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입술 멍 없애는 방법

    입술쪽에 멍이 생기게 되는 원인은 어딘가 부딪히거나 해서 상처가 생기면 모세혈관이 터지면서 피가 혈관 밖으로 흘러나오게 됩니다. 이때 피부 밖으로 나오지 않고 아래에서 뭉쳐지면서 붉고, 푸른색을 띠게 되는 것입니다. 멍은 찜질과 마사지 등을 통해서 빨리 없앨 수 있습니다.

    ​입술에 멍이 생기는 이유는 보통 어딘가에서 충격을 받아 모세혈관에 상처가 생기면서 터져 혈관밖으로 피자 나와 발생하게 됩니다. 피부 겉에는 상처가 없어 밖으로 나오지 못하고 피부 아래에서 고여 있는 상태인 것입니다.

    보통 피부에 난 멍은 마사지를 해주거나 조금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레 사라지기 마련이지만 입술의 멍은 조금 더 신경 써줘야 합니다.

    아래에서 입술 멍을 빨리 없앨 수 있는 방법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입술 멍이 생겼을 때 대처 방법

    우선 입술에 멍이 생겼을 때 멍이 오래가지 않도록 일자별로 대처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입술 멍이 든 직후

    입술에 멍이 들었다면 먼저 혈관을 수축시켜 멍이 커지지 않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냉찜질을 통해 혈관을 수축시킬 수 있으며 무리하게 마사지 하는 경우에는 혈관에 자극을 줘 오히려 역효과가 나타날 수 있으니 힘을 주지 않도록 합니다.

    ​​2. 입술 멍 1일째

    입술에 멍이 든지 하루가 지났다면 다른 부위에 멍이 들었을 때처럼 계란을 이용하여 상처가 난 부위를 마사지 해줍니다. 마사지를 통해 입술에 뭉쳐 있는 피가 풀어지고 입술 혈액순환이 좋아지면서 멍이 빨리 나을 수 있습니다.

    계란을 이용하는 이유는 계란에 멍을 흡수하는 성분이 있기 때문이기 때문에 다른 비슷하게 생긴 형태의 물건보다는 계란이 가장 적절합니다.

    3. 입술 멍 3~4일째

    이 지나서 붉은기가 가라앉았을 때는 온찜질을 해주시면 됩니다. 온찜질을 하면 입술의 혈액순환을 촉진시켜줍니다.

    살짝만 부딪혀도 멍이 드는 사람이 있고 세게 부딪혀서 멍이 들지 않는 사람이 있는 것처럼 발생하는 것과 없어지는 것이 개인별로 차이가 굉장히 심하게 때문에 멍이 지속되는 정확한 기간은 잘 알 수 없습니다.

    며칠이 더 지나 입술 멍에서 붉은기가 사라지고 푸르스름해졌을 때 온찜질을 하여 입술의 혈액순환을 도와주면 멍이 빠르게 사라지는데 도움이 됩니다.

    멍의 정도와 사람마다의 체질에 따라 멍이 사라지는 기간에는 차이가 있을 수 있으나 확실히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입술의 멍은 그냥 방치하는 경우 수개월까지 멍이 없어지지 않는 경우도 있으므로 꼭 위와 같이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좀 더 빠르고 효과적으로 멍을 없앨 수 있도록 도와주는 추가적인 방법들도 아래에서 계속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입술 멍 빠르게 없애는 꿀팁

    입술 멍 없애는 방법 중 가장 좋은 것은 위에 알려드린 것처럼 제때 냉찜질과 온찜질을 해주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 것만으로는 아쉬운 분들을 위해 추가적으로 입술 멍을 빨리 제거하는데 도움이 되는 방법들을 함께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연고 사용

    크림 형태의 연고 중 비타민K 또는 마그네슘 등이 함유되어 있는 연고를 멍이든 입술 부위에 발라주면 멍이 빨리 낫는데 도움이 됩니다.

    연고 성분인 마그네슘과 비타민K와 더불어 비타민C 또한 멍에 좋습니다. 비타민K가 많은 녹황색 채소, 비타민C가 풍부한 과일 등을 많이 먹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마그네슘에 좋은 식품도 확인하시어 섭취해주시면 좋습니다.

    2. 찜질하기

    처음 멍이 들었을 때는 차갑게 냉찜질을 하면 멍이 더욱 커지는 것을 막아줄 수 있으며 약 3일이 지난 후 멍이 더이상 커지지 않는다면 피가 뭉쳐있는 것을 풀어주기 위하여 따뜻한 온찜질을 해주는 것이 멍 제거에 큰 도움을 줍니다.

    3. 햇빛 쬐어주기

    ​햇빛을 쬐면 몸에서는 빌리루빈이라는 성분이 발생되며 이 성분은 형색소를 분해하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멍이 든 초기에는 큰 효과를 못 느낄 수 있으나 멍이 많이 사라졌을 때 햇빛을 쬐어주면 좀 더 빠르게 멍을 없앨 수 있습니다.

    4. 입술 마사지

    입술에 멍 든 곳이 시간이 지나 붉은기가 많이 가라앉았다면 살살 마사지를 해줍니다. 절대 세개 하시면 안됩니다. 멍이 든 부위를 마사지 해주면 림프절 순환이 원활해져 뭉쳐있던 피의 흐름이 좋아지고 멍이 빨리 사라지게 됩니다.

    5. 감자팩 하기

    입술에 갈아 놓은 생감자를 올려 두고 30분가량 팩을 해줍니다. 감자에 있는 솔라닌이라는 성분이 멍을 빠르게 사라지게 해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6. 식초 마사지

    따뜻한 물에 식초를 몇 방울 넣어 희석한 물을 입술에 발라 마사지 하듯이 문지르면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며 멍이 제거되는데 도움이 됩니다.

    입술 멍 없애는 방법 마무리

    입술 멍 없애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러한 방법을 이용하는 경우 대개는 1주일에서 늦어도 2주면 입술의 멍은 사라지게 됩니다.

    하지만 이런 입술 멍 없애는 방법들을 모두 이용했는데에도 전혀 멍이 사라지거나 개선될 기미가 보이지 않는 경우에는 자연적으로 빠지기 어려운 부위일 수 있으므로 피부과 등을 방문하시어 고여있는 피를 제거하는 시술을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시술은 멍이 생기자마자 받는 것보다는 한참 시간이 지나 피가 드러났을 때 받는 것이 좋으므로 우선은 위에 알려드린 입술 멍 없애는 방법들을 바탕으로 멍을 자연적으로 치유될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저작권자(c) 클럽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