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선상차 간선하차 반복되는 충격적인 이유

간선상차 간선하차 반복

간선상차 간선하차 반복되는 충격적인 이유 | 간선상차와 간선하차의 의미와 자꾸 반복되는 이유를 많이들 궁금해 하실겁니다. 간선상차와 간선하차에 대해 자세히 알아 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평소에 택배를 조회하다 보면 간선상차 간선하차 라는 단어를 보게 되고 자꾸 반복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정확한 뜻을 알 수 없어서 헷갈려 하시는 분들이 꽤 있습니다.

간선상차와 간선하차의 뜻이 무엇인지, 반복되는 경우 이유는 무엇인지 아래에서 정확하게 살펴 보겠습니다.


    간선은 무슨 뜻일까요?

    간선 뜻

    간선상차 간선하차 반복 이유에 대해 알아보려면 먼저 간선이 무엇인지 알아야 합니다. 만약 우리가 택배로 물건을 주문 하게 되는 경우에 배송이 접수 된 택배들은 중앙물류터미널이라는 곳으로 모이게 됩니다. 이곳에서는 각 지역 마다 분류를 하게 되며 분류된 택배들은 해당 지역으로 이동 하게 됩니다.

    이런 상황에서 해당하는 지역으로 바로 분류돼서 이동하게 되면 좋지만 돌아가게 되는 경우도 있는데, 이런 경우 경유지를 거치게 됩니다.

    우리가 궁금해 하고 있는 간선상차나 간선하차에서 간선이라는 뜻은 바로 이런 경유지를 의미합니다. 업체에 따라 다르지만 허브라고 표시하기도 합니다.

    간선상차 의미

    간선상차의 뜻은 한 곳에 모여있는 택배를 지역별로 분류 하고 난 후에 택배 물건들을 대형 차에 실어 놓고 출발한 상태를 말하게 됩니다.

    간단히 얘기하면 타 지역으로 이동하는 컨테이너 혹은 트레일러의 나의 택배가 실려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간선하차 의미

    간선하차는 말 그대로 간선에 하차 즉 물건을 내렸다는 의미입니다. 앞서 말했듯 간선은 경유지를 의미하고 경유지에 물건을 하차 한 것으로 간선하차라고 부릅니다.

    간선상차 간선하차 반복되는 이유

    간선상차 간선하차

    간선상차와 간선하차는 거리가 먼 지역일수록 경유지가 늘어나는 만큼 많아지게 됩니다. 내가 받을 택배가 계속해서 목적지로 계속해서 이동하고 있는 과정에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출발지에서 도착지로 바로 보내는 택배시스템은 포인트 투 포인트 시스템이라고 부르는데 택배량이 늘어나면서 이 방식은 효율적이지 못하게 되어 새로운 방식을 이용하게 되었습니다.

    근처 지역으로 가는 택배들을 모아 배송하게 되면서 허브 앤 스포크라는 지금과 같이 경유지를 거치는 방식을 이용하게 되면서 거리가 멀 수록 간선상차와 간선하차가 반복되게 되는 것입니다.

    각 택배사 홈페이지에서 조회되는 내용이 정확하지 않은 경우도 있으니 택배가 너무 늦는 경우 아래 통합택배조회 사이트에서도 조회하여 비교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간선상차 간선하차 반복 마무리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고 계시는 간선상차와 간선하자의 정확한 의미를 알아보았습니다.

    우리나라 택배는 매우 빠른편이라 웬만해서는 하루에 도착하기 때문에 조금만 늦어져도 조바심을 내시는 분들이 많으신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간선상차 간선하차 반복 진행중인 경우에는 잘 이동하고 있는 것이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럼 기다리시는 택배 잘 받으시기를 바랍니다.

    [저작권자(c) 클럽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