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경산시 재난지원금 코로나 특별 지원 신청방법

경산시 재난지원금

경산시 재난지원금이 지급되기로 되어있어 많은 분들이 기뻐하고 계십니다. 경상북도 경산에 재난지원금 20만원이 지급되는 것이지요.

경산에 거주하는 시민과 소상공인의 코로나19로 인한 피해의 실질적인 회복을 돕기 위해 546억원의 예산이 확정되었으며 경산시 보조금이 확정돼 구체적인 지원 기준과 신청 기한을 마련하고 있다고 하는데 이 부분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래에서 경산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과 지급일자 사용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경산시 지원금 지급일

경산시는 2022년 9월 중추절까지 1인당 20만원 지급을 완료할 계획이며, 5개 서브시스템을 순차적으로 구현해 신청을 완료할 계획입니다.

경산사랑카드 결제는 올해 말까지 사용해야 합니다. 경산시가 전시 주민을 지원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7월 말 승인된 추경으로 지급됩니다.

경산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경상북도 경산시는 경산사랑카드로 1인당 20만원씩 지급되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2022년 12월 31일까지 경산사랑카드를 사용해야 합니다.

간단하게 신분증만으로 각 거주지 관할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경산시 코로나 지원금 사용처

경상북도 경산시 재난구호기금은 경산시내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대구 및 경북 등 다른 지역에서는 사용할 수 없는 만큼 경기 침체기에 지역 활성화 비용을 부담하기로 한 경기도 등 다른 지역의 방침과 일맥상통합니다.

아무래도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지원금이니만큼 백화점, 온라인 대형 마트, 유흥 장소에서는 사용이 제한된다는 점을 기억하시길 바랍니다.

[저작권자(c) 클럽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