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외로 ㅇㅇ한 비가임기 임신확률 알아보기

비가임기 임신확률

비가임기 임신확률 알아보기 | 요즘 아이 낳기를 꺼려 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고 합니다. 결혼 후 신혼생활을 즐기다 천천히 아이를 갖는 경우도 있지만 아예 평생 딩크족으로 살아가는 부부도 많다고 합니다.

하지만 막상 아이를 낳고 싶어 해도 뜻대로 되지 않는 경우도 많은데요. 바로 임신이라는 과정 자체가 쉽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언제 어떻게 해야 임신 확률이 높아지는 걸까요?

비가임기 임신확률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임신을 원하는 경우와 임신을 원하지 않는 경우 두 가지 경우에 대한 대처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비가임기 임신확률

    흔히 배란일 전후 2~3일 사이에 관계를 가지면 임신할 확률이 높다고 알려져 있는데 정확히 알고 있는 사람들은 많지 않습니다.

    실제로 한 여성 포털 사이트에서는 한 달간 “비가임기 임신확률”이란 설문조사를 진행했고 총 375명의 네티즌이 참여했다고 합니다.

    결과로는 35%만이 정확하게 알고 있었고 나머지는 전혀 모르고 있었다고 합니다. 따라서 현재 임신 계획이 있거나 앞으로 가질 계획이 있다면 미리 알아드는 것이 좋습니다.

    난자 수명은 12~24시간이고 정자는 최대 72시간이기 때문에 배란일 기준으로 앞뒤로 각각 3일씩 계산하면 임신가능 기간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정리하자면 비가임기는 배란일로부터 5일 전부터 배란일 당일까지를 말합니다. 물론 개인차는 있지만 대략 1주일 정도 된다고 보면 됩니다.

    정자의 최대 수명인 72시간을 고려하여 배란일 3일 전까지는 피임 없이 질내사정을 하더라도 임신될 확률은 그리 높지 않다고 볼 수 있습니다.

    임신을 원하는 경우

    먼저 가임기는 생리 주기 28일을 기준으로 했을 때 다음 생리 예정일 14일 전쯤 됩니다.

    이때 정자의 생존 기간(약 72시간)을 고려하면 배란일 앞뒤로 각각 5일 정도가 적당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물론 개인차는 존재하지만 보통 1년 동안 피임 없이 정상적인 부부관계를 유지했을 때 약 85% 이상이 임신에 성공한다고 합니다.

    참고로 남성의 정자는 사정된 직후 24시간 이내에 절반이 죽고 48시간 내에 대부분이 죽는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건강한 정자를 만들기 위해서는 최소 3일 전부터는 금욕해야 합니다.

    임신을 원하지 않는 경우

    만약 질내사정을 했다면 즉시 병원에 가서 사후피임약을 처방 받는 게 좋습니다. 일반 경구용 피임약으로는 수정을 막을 수 없기 때문입니다.

    마지막으로 자궁경부 점액 상태나 컨디션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니 반드시 산부인과 전문의와 상담하길 바랍니다.

    비가임기 임신확률 마무리

    비가임기 임신확률과 임신을 원하는 경우 및 원하지 않는 경우의 사례로 나누어 대처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임신을 원하시는 분들은 가임기를 잘 알아두시고 좋은 결과 얻으시기 바라며 원하지 않으시는 경우 기간을 잘 확인하시고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자(c) 클럽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