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간접착제 제거 방법 손이나 옷에 묻었을때 초간단 없애기

순간접착제 제거 방법 손이나 옷에 묻었을 때 초간단 없애기 | 순간접착제를 이용하다보면 아무리 조심해도 액체이다보니 나도 모르게 흘러 여기저기 묻게 마련입니다.

특히 손에 묻었을 때는 어느정도 시간이 지나면 떨어지기는 하지만 옷에 묻은건 어떻게 해야할 지 당혹스럽습니다.

물론 손에도 묻으면 너무 기분이 안좋고 불편하기에 빠른 제거를 하고 싶을텐데요, 손이나 옷에 묻은 순간접착제를 빠르게 제거할 수 있는 간단한 방법들을 아래에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순간접착제 제거 방법

순간접착제 제거 방법

순간접착제는 간단하고 빠른 접착으로 망가진 물건을 급히 붙여야 할 때 많은 분들이 애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 빨리 붙는 성질이 오히려 손이나 옷에 묻었을 때는 당황스럽게 만드는 역할을 하곤 합니다.

어쩔 수 없이 떨어질때까지 기다리거나 옷이나 물건에 묻은 경우에는 버리기는 경우도 많으셨을텐데요, 다 방법이 있으니 이제 접착제가 묻더라도 당황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그럼 간단히 순간접착제를 제거 하는 방법들을 아래에서 모두 소개드리겠습니다. 이 중 몇 가지는 정말 즉시 제거될 정도로 효과적입니다.

뜨거운 물

우선 가장 먼저 시도해볼만한 것은 뜨거운 물 입니다. 약간 뜨겁다 싶을 정도의 물을 그릇 등에 받아놓은 후 순간접착제가 묻어 있는 부위를 약 5분에서 10분 정도 담궈줍니다.

어느정도 시간이 지나면 딱딱해졌던 순간접착제가 말랑말랑해지면서 제거하기 쉽게 변하면서 떼어내기 쉬워지기에 순간접착제 제거 방법으로 효과적입니다.

비눗물, 주방세제

비눗물이나 퐁퐁 등 주방세제를 이용하면 좀 더 접착제의 접착력을 약하게 만들어 제거하기 쉬워집니다. 위에 알려드린 뜨거운 물과 함께 이용한다면 더욱 빠른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비눗물을 이용하는 경우에도 5분에서 10분가량 순간접착제가 묻은 부위를 담가주시고 기다려 주신 후 뗴어내면 됩니다.

소금

접착제가 묻은 피부에 물을 살짝 묻힌 후 소금으로 살살 문질러주시면 접착제를 쉽게 제거하실 수 있습니다. 가급적 굵은 소금을 이용하는 편이 좀 더 효과가 좋습니다.

물이 너무 많은 경우 희석되어 효과가 덜할 수 있으니 물은 적당히 묻힌 상태에서 비벼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부터는 좀 더 빠르고 효과적인 순간접착제 제거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아세톤

아세톤은 일반적으로 매니큐어를 지울때 사용하지만 순간접착제를 제거하는데에도 효과적입니다. 아세톤은 유성매직이나 네임펜 등의 얼룩을 제거하는데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세톤을 이용하면 순간접착제 주성분인 시아노아크릴에이트와 반응하면서 접착력이 약해져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효과는 좋지만 그만큼 피부에는 자극적일 수 있으니 다른 순간접착제 제거 방법이 통하지 않는 경우 최후의 수단으로 이용바랍니다.

물파스

아세톤과 함께 순간접착제를 지우는 방법으로 가장 많이 알려져 있는 것이 물파스입니다. 물파스 역시 유성 매직이나 네임펜 등의 얼룩을 지우는 데에도 효과적입니다. 물파스는 특히 피부가 아닌 옷 등에 순간접착제가 묻었을 때 제거하기에 효과적입니다.

물파스를 순간접착제가 묻은 곳에 충분히 발라준 후 조금씩 긁어내주시면 됩니다.

핸드크림, 바세린

핸드크림바세린에는 미끄러운 오일 성분이 있어 피부에 묻어있는 접착제를 떼어내는데 꽤 효과적입니다. 핸드크림이나 바세린을 듬뿍 발라주고 20~30분 가량 방치 후 제거해보시면 접착제가 쉽게 제거됩니다.

버터, 식용유

버터나 식용유도 역시 핸드크림이나 바세린과 같이 피부를 부드럽고 미끄럽게 만들어 접착제가 쉽게 떨어지게 도와줍니다. 순간접착제가 묻은 부위에 충분히 바르시고 문질러 낸 후 긁거나 뜯어내 제거하시면 됩니다.

레몬, 라임

레몬이나 라임 등의 즙을 이용하여 접착제가 묻은 곳에 충분히 적셔준 후 문지르면 산성의 성분이 접착력을 약하게 만들어주기에 피부에서 쉽게 떨어지도록 도와줍니다.

어린 아이 피부에 적용하는 경우 자극적일 수 있으니 물을 약간 타서 희석하여 이용해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순간접착제 제거 방법 마무리

순간접착제를 쉽게 제거할 수 있는 방법을 다양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아이들 장난감이나 집안의 망가진 제품들을 붙이는 과정에서 손에 묻어 제거하느라 고생한 기억이 꽤 많은데요, 처음에는 최대한 씻어내거나 시간이 지나 떨어지기만을 기다렸지만 꽤 오래걸리고 찝찝한 느낌이 좋지 않았습니다.

최근에는 위에 방법 중 뜨거운 물을 이용하거나 아세톤을 이용하는 방법을 주로 사용하고 있는데 뜨거운 물은 손이 뜨겁다는 단점이 있고 아세톤은 제거는 빠르지만 냄새가 오래 남는 편이라 레몬이 있다면 레몬을 이용하는 방법이 가장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럼 이제 순간접착제가 묻더라도 당황하지 마시고 알려드린 방법을 이용하여 쉽게 제거하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자(c) 클럽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