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어캔들 효과 사용법과 만들기 방법까지 총정리!

이어캔들 효과 사용법과 만들기 방법까지 총정리! | 이어캔들(Ear Candle)이 한동안 인기를 끌다 요즘은 잠잠했는데 최근 연예인들이 많이 사용하는 것으로 나오고 방송에서도 많이 나오다보니 다시금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가장 궁금한 것은 이어캔들이 귀지를 없애준다고 하는데 정말일까? 하는 부분과 더불어 이어캔들의 대표적인 효능으로 잘 알려져있는 우울감이나 스트레스 해소 등 다양한 효과들이 정말일까 하는 부분일 것입니다.

인터넷에서 판매중인 가격은 1만원대이며 피부관리실 등에 가면 4~6만원 가량을 내야하기에 많은 분들이 집에서 하게되면서 부작용도 걱정이 되고 정확한 사용법에 대한 이야기도 사람마다 달라 어떤게 맞는 것인지 궁금하셨을텐데 정확한 내용을 정리해보겠습니다.

또한 이어캔들을 사지 않고 만드는 방법까지 알아보면서 간단히 큰돈들이지 않고 집에서 만들어보는 시간도 가져볼텐데요, 이 글만 보시면 이어캔들에 대해서는 누구보다 잘 알게 되실겁니다!


이어캔들 효과

이어캔들은 귓 속 노폐물을 없애주는 테라피로 많이 알려져 있는데요, 두통과 우울증, 공황장애 등에도 효과가 있고 이어캔들이 타들어갈 때 나는 향과 소리가 심신안정에 도움이 된다고 하는 이야기가 있어 많은 분들이 찾고 있습니다.

이어캔들 광고에 의하면 이러한 두통 해소뿐 아니라 불면증, 스트레스 해소와 함께 이명과 비염, 그리고 청력까지 개선하는 효과가 있다고 하니 광고내용만 보면 거의 만병통치약 수준입니다.

과거 이어캔들 업체의 인터뷰 내용에 따르면 이어캔들 사용 시 후두부 뇌파에서 알파파가 생성되며 심신이완을 통해 스트레스가 해소되며 두통이나 불면증이 있는 분들은 이런 부분으로 인해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이야기 한 바 있습니다.

모두 정확히 밝혀진 바는 없는 내용이기에 큰 기대는 마시고 아로마 향과 백색소음으로 인한 심신안정의 효과로 인해 스트레스가 낮아지면서 개선될 수 있는 부분들이 좋아질 수는 있겠구나 정도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이어캔들 귀지

이어캔들은 귓속의 노폐물을 제거해준다는 테라피의 일종으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귀에 이어캔들을 꽂은 후에 불을 붙이면 대롱 속 압력이 낮아지면서 귀지가 올라온다는 이야기가 있는데요, 이어캔들은 꽤 오래된 테라피 방식이지만 이 부분에 대해서는 논란이 꽤 많습니다.

특히 블로거들이 이어캔들을 사용 후 잘라보았을 때 귀지가 잔뜩 들어가 있었다는 이야기가 돌면서 이어캔들 귀지 제거 효과가 탁월한 것이 아니냐는 이야기가 많이 돌고 있으며 사진만 보면 정말 귀지같기는 합니다.

하지만 이는 이어캔들 속의 오일이 굳은 찌꺼기이며, 귀지처럼 보이기 때문에 오해하신 분들이 있었던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이어캔들을 사용 후 귀지 제거 효과는 전혀 없었다는 후기를 남기고 있으며, 정확한 내용이 기재되지 않으면 금세 다른 사람에 의해 변경되는 나무위키에서도 이와 관련된 내용이 남겨져 있는 바 있습니다.

이어캔들 귀지

이어캔들 부작용

이어캔들 자체에 대한 특별한 부작용은 알려져 있지 않으나 사용 시 주의하지 않으면 이어캔들이 타고 난 재나 촛농 등이 귀 또는 얼굴에 떨어지면서 화상을 입게 되는 경우가 꽤 있습니다. 요즘에는 이를 방지하기 위해 받치는 받침대가 함께 판매되고는 합니다.

또한 이어캔들의 경우 치료를 목적으로 하는 것이 아닌 긴장이나 스트레스의 해소를 위한 테라피 목적이며 일반 공산품인만큼 의료용으로 오해하고 이만 믿고 다른 치료를 하지 않은 채 방치한다면 기존에 갖고 있던 병의 증세가 심해질 수 있으니 심신안정을 위한 목적으로만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과거 이어캔들을 두통이나 우울증 등 각종 질병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광고한 업체들이 식약청에 적발된 적도 있는 만큼 심신안정 외에 치료적인 효과는 크게 기대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이어캔들 사용법

이어캔들을 사용 전에는 먼저 손과 귀를 깨끗이 씻거나 닦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어캔들은 옆면으로 누운 상태에서 빠지지 않도록 귀에 잘 꽂습니다.

만약 귀에 들어가는 부분이 귓구멍 크기와 차이가 있는 경우 가위나 칼 등으로 조금 잘라내어 귀에 맞춰주셔도 좋습니다. 좀 더 작은 부분이 귀에 꽂는 부분이니 반대로 하지 않도록 합니다.

귀에 잘 꽂은 후에는 불을 붙이고 하단 약 1/4 지점인 기준선까지 타기 전에 제거해주시면 됩니다.

이어캔들이 다 타는데에는 약 15분 가량 걸리는데 양쪽을 번갈아가면서 진행해야 하기 때문에 30분 가량은 여유를 두고 진행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어캔들 효과

사용법은 매우 간단하지만 불을 이용하는 만큼 화상을 입을 수 있기에 조심해주시고 혼자하는 경우 절대 잠드는 일이 없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가급적 가족이나 친구 등 다른 사람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이어캔들 사용 전 귀 마사지를 병행해준다면 이어캔들 효과가 더 좋을 수 있습니다.

만약 혼자 하시는 경우 아래 영상을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어캔들 만들기 방법

이어캔들은 천이나 종이 등에 초나 밀랍을 녹여 바른 것으로 간단히 만들어볼 수 있습니다. 물론 퀄리티면에서 구매한 것과 차이는 있을 수 있지만 이어캔들 효과가 있는지 간단하게 느낌만 보고 싶으신 분들은 시험 삼아 만들어보는 것도 좋습니다.

  • 파라핀이나 초를 녹인 물을 준비해둡니다.
  • 길이나 어느정도 있는 막대나 볼펜 등에 휴지나 신문을 얇게 감쌉니다.
  • 감싸놓은 막대를 파라핀이나 초 녹인 물에 담갔다가 뺍니다.
  • 약 10초간 식힌 후 종이를 고정시켰던 막대를 뻅니다.
  • 귀에 넣는 부분은 조금 눌러 다듬어주거나 칼이나 가위 등으로 약간 조절해줍니다.
이어캔들 사용법

해보신 후 이어캔들이 나와 맞다 싶으신 경우에는 시중에 판매중인 제품을 사서 이용하시면 아로마 오일도 포함되어 있고 좀 더 정교하게 만들어져 안정적으로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이어캔들을 구매하시는 경우에는 전반적으로 품질은 비슷함에도 가격 편차가 크니 꼭 가격 비교해보시고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이어캔들 효과 마무리

이어캔들 효과와 부작용, 사용법 및 만드는 방법까지 이어캔들의 모든 것을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이어캔들이 요즘 다시 유행하면서 많은 분들이 이어캔들 효과에 대한 좋은 후기들을 남기고 있는데요, 무조건 좋다는 분도 있고 다 거짓말이라고 이어캔들 효과도 없다고 하는 분도 있지만 양쪽 다 너무 믿지는 마시고 자신이 이용해보고 효과를 보면 어찌됐든 좋은거라고 생각됩니다.

이어캔들 효과나 효능 여부를 떠나 자작자작 초타는 소리가 매력적인만큼 잠시동안이나마 힐링하기에는 좋은 아이템이니 심신이 많이 지켜있다면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자(c) 클럽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