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억의 드라마 전원일기 촬영지 세트장에는 ㅇㅇ가 있다는데..

추억의 드라마 전원일기 촬영지 세트장 상세정보 | 옛 드라마 전원일기의 촬영 세트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1980년대 후반 인기리에 방영된 농촌드라마 전원일기는 당시 시청률 40%를 기록할 만큼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전원일기는 현재까지도 케이블채널 및 유튜브 영상클립 서비스를 통해 꾸준히 재조명되고 있으며 해당 장소 또한 주말이면 수많은 관광객들이 찾아오는 명소로서 자리 잡게 되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왜 사람들이 이토록 전원일기에 열광하는지, 전원일기 촬영지는 어떤 곳인지 자세한 내용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전원일기 방송정보

    • 방송사 : MBC
    • 방송기간 : 1980.10.21 ~ 2002.12.29 (총 1088부작)
    • 출연자 : 최불암, 김혜자, 김용건, 김수미, 고두심, 유인촌, 정대홍

    전원일기는 1980년대 후반에 방영된 농촌드라마로 시청률이 40%에 달할 정도로 큰 인기를 끈 장수드라마입니다. 무려 20년이 넘게 방영되며 2000년대 초반 막을 내릴 때까지 총 1088회 방송되며 국내 최장수 드라마라는 타이틀을 얻게 됩니다.

    하지만 2000년대 초반부터는 이렇다 할 흥행작 없이 오랜 기간 부진을 겪었고 2005년 종영 후 12년 만인 2017년 8월 MBC ON 채널을 통해 재방송되기도 했습니다.

    최근에도 채널유, 엣지티비, KTV국민방송, MBC ON, 채널에버 등 다양한 방송사에서 꾸준히 재방송을 해주고 있으니 관심있는 분들은 전원일기 편성정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전원일기 촬영지 정보

    경기도 양주시 장흥면 삼하리에 위치한 이곳은 서울 근교 나들이 코스로 제격입니다. 수도권 전철 1호선 양주역에서 버스로 15분 거리에 있어 접근성이 좋습니다. 인근에 캠핑장이 구성되어 있어 캠핑하며 주변의 다양한 곳을 함께 이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주변에는 장흥관광지, 송암스페이스센터, 두리랜드, 가나아트파크, 일영계곡 등 볼거리 즐길 거리가 다양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덕분에 가족 단위 여행객들은 물론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나 친구들끼리 추억 쌓기 장소로도 손색없습니다.

    다음으로 건물 외관부터가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전체적으로 빈티지한 느낌인데 곳곳에 설치된 조형물과 소품들이 더해져 독특한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입구 옆쪽으로는 작은 카페가 있는데 음료 가격이 저렴하고 커피 맛도 좋아 찾는 손님들이 많다고 합니다.

    내부 공간 역시 아기자기하게 꾸며져 있습니다. 한쪽 벽면에는 출연진들의 사진과 사인이 걸려있고 다른 쪽에는 옛날 TV와 라디오, 전화기 등 각종 소품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또 마당 한가운데 놓인 평상에서는 시골 할머니 댁에 온 듯한 정겨운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야외촬영장 풍경이 예술입니다. 푸른 잔디밭 위에 초가집 몇 채가 옹기종기 모여있는데 얼핏 봐도 규모가 상당합니다.

    가까이 다가가서 살펴보니 디테일 하나까지 신경 쓴 흔적이 엿보입니다. 지붕 처마 밑에 매달린 옥수수며 장독대, 빨래줄에 걸린 옷가지 등등 세심하게 표현되어 있어 감탄이 절로 나옵니다.

    아래 정확한 주소와 지도 확인하시어 방문바랍니다.

    • 전원일기 촬영지 – 경기도 양주시 장흥면 일영로 376번길 40 전원일기마을
    전원일기마을 지도

    전원일기 촬영지 마무리

    전원일기 촬영지를 구석구석 구경하다 보면 시간 가는 줄 모를 정도 입니다. 참고로 입장료는 성인 기준 7천 원이며 매주 월요일은 휴무이니 방문 시 참고하시어 헛걸음 하는 일이 없기를 바랍니다.

    주말에 갈 곳을 찾으신다면 적극 추천할만한 장소입니다. 전원일기 촬영지에서 좋은 구경 많이 하며 힐링하고 오시기를 바랍니다.

    [저작권자(c) 클럽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