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타르월드컵 유니폼 순위 1위와 꼴찌는? 충격적인 대한민국 결과

카타르월드컵 유니폼

카타르월드컵 유니폼 순위 1위와 꼴찌는? 충격적인 대한민국 결과 |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이 이용하는 유니폼의 제조사인 나이키의 유니폼을 입은 이번 카타르월드컵 본선 진출 13개 국가에 대한 카타르월드컵 유니폼 순위에 대한 선호도 조사가 이뤄졌습니다.

결과는 충격적이게도 한국이 1위, 캐나다 원정 유니폼이 꼴찌인 13위를 차지하여 많은 분들이 국뽕에 차오르기도 했습니다.

이번에는 특히 한국 원정 유니폼이 색다른 디자인으로 화제를 끌고 있는데요, 유니폼 디자인만 보시려면 아래 버튼으로 이동하여 자세한 디자인을 보실 수 있고 원하시면 구매도 가능합니다. 평소에 입고 다니기에도 예쁜 디자인이라 눈길이 갑니다.

아무래도 매번 월드컵마다 볼 수 있는 각 국가별 유니폼은 그 나라를 대표하는 이미지를 채용하여 늘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번 카타르월드컵 유니폼 관련 내용들과 디자인, 그리고 어떤 의미가 담겨있는지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카타르월드컵 유니폼 순위

카타르월드컵 유니폼 순위는 유니폼을 전문으로 하는 사이트인 푸티 헤드라인이라는 사이트에서 2022 카타르 월드컵에서 나이키 유니폼을 입는 국가인 13개국의 유니폼 디자인에 대한 평가를 진행하여 결과를 발표한 바 있습니다.


이중 대한민국 월드컵 대표팀 홈 유니폼이 4.1점으로 1위를, 원정 유니폼도 3.9점이라는 높은 점수로 5위를 차지했습니다. 2위는 크로아티아 원정 유니폼, 3위는 잉글랜드 원정 유니폼입니다.

대한민국 월드컵 원정 유니폼은 기존과는 다른 아름다운 색과 디자인으로 1위인 홈 유니폼보다 더욱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기존 대한민국 유니폼에는 KOREA 또는 투혼 등의 문구가 들어가 있었으나 이번 유니폼에서는 처음으로 대한민국이라는 글자가 인장처럼 찍혀있듯 인쇄되어 있습니다.

황희찬 선수는 이번 유니폼 공개행사에서 새로운 유니폼을 갑옷이라고 생각하며 경기를 하겠다는 포부를 밝히기도 했을만큼 대한민국에 대한 자랑스러움을 불러일으키는 디자인입니다.


캐나다 축구대표팀 원정 유니폼은 평범한 흰색 티셔츠에 캐나다 대표팀의 엠블램만 있어 깔끔하긴하지만 특별할 것은 없어 푸티 헤드라인에서는 1.5점이라는 낮은 점수와 함께 전혀 영감을 주지 못한 디자인이라는 혹평을 남겼습니다.

이번 아쉬운 캐나다 원정 유니폼의 결과물은 나이키의 맞춤제작을 받지 못해서라는 후문이 있습니다.

카타르월드컵 유니폼 색

축구 클럽이나 국가대표 유니폼의 색상을 정할 때는 몇 가지 기본적인 원칙을 적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기본 원칙은 아래와 같습니다.

  • 선수들이 눈에 잘 띄는 디자인을 고려하여 녹색의 잔디밭과 구분되는 색상을 적용하여 선수들의 움직임을 잘 볼 수 있도록 합니다.
  • 다른 팀과 경기를 하는 경우 비슷한 색상으로 혼동이 일어나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 원정유니폼을 제작하며 홈 유니폼과 달리 팀의 상징 컬러 중 메인이 되지 않는 다른 색상을 이용합니다.
  • 선수를 커보이게 하는 흰색을 이용하거나 공격적이고 위협적인 느낌을 크게 하기 위해 빨간색을 이용하기도 합니다. 이와 반대로 작아보이거나 약해보이는 느낌인 회색이나 갈색 등은 유니폼에 쓰이는 일이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 일반적인 축구 클럽 등의 유니폼과 달리 국가 대표팀의 경우 대부분 국기 색상을 우선적으로 적용하여 홈 유니폼의 컬러를 정하게 됩니다.

카타르월드컵 유니폼 순위 마무리

카타르월드컵 유니폼 순위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월드컵 유니폼은 매번 월드컵이 열릴 때마다 많은 관심이 집중되는 부분입니다.

이번에도 역시 멋진 유니폼을 보여주고 거기에다 1위라는 평가를 얻은 만큼 멋진 유니폼을 오래 보여줄 수 있도록 카타르월드컵 유니폼 순위만큼 대표팀도 좋은 결과를 보여주기를 바랍니다.

[저작권자(c) 클럽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