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풍 대비 베란다 창문 생각지도 못했던 보호 방법

태풍 대비 베란다 창문 생각지도 못했던 보호 방법 | 태풍 대비 베란다 창문 보호 방법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최근 가을이 되면서 태풍이 하나 둘 올라오는 소식이 들려오면서 태풍 피해를 예방하는 방법에 관심이 많아지는 시기입니다.

꼭 한 번씩 강력한 태풍으로 인해 방심하고 있다가 큰 피해를 당하는 경우가 있기에 태풍피해를 입기 전에 태풍이 온다는 소식이 있다면 대비를 해놓는 것이 좋습니다.

실시간 태풍 경로 확인 방법은 아래 내용을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그 중에서도 아파트나 빌라 연립주택 등의 베란다 창문이 피해를 입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주택에서는 베란다 창문만 막아도 대부분의 피해를 막을 수 있어 대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태풍 대비 베란다 창문 보호방법을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태풍 대비 베란다 창문 보호 방법

    태풍 대비 베란다 창문 보호 방법

    태풍시 베란다 창문에 X자 테이프 붙이는 방법은 많이 들어보셨을텐데요, 이 것도 잘 못알고 있는 분이 많아 제대로 된 방법을 알려드리고 그 외에도 태풍때 아파트 창문을 대비하는 방법이 요즘 다양하게 알려져 있어 소개드리려고 합니다.

    최근에는 창틀에 우유갑이나 박스, 신문지 등을 끼워두는 방법 등 창문틈을 보호하는 방법도 다양하게 알려지고 있는데, 태풍 베란다 유리 지키는 다양한 방법을 아래에서 계속해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X자 테이프 창문에 붙이기

    앞에서도 언급했듯 언론에서도 많이 얘기하여 보통 창문에 X자 테이프 창문에 붙이기를 많이 하십니다.

    하지만 그냥 X자로 붙이는 방식으로 효과를 보지 못한 분들이 많은데요, X자 테이프 붙이기보다 더 좋은 방법이 있습니다. X자로 붙이기에 더해 창문 가장자리까지 빙 둘러서 붙이는 방식입니다. 

    아무래도 태풍 배란다 유리창이 깨지는 이유가 창문이 흔들리기 때문인데 이렇게만 잘 붙여주면 창문이 덜컹거리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에 태풍에 대비하는 효과가 몇 배는 커집니다.

    태풍이 다 지나간 다음에 테이프를 떼는 경우 잘 떨어지지 않고 끈적끈적한 경우가 많은데요, 이런 문제를 대비하기 위해서는 일반적인 박스 테이프를 이용하는 것보다는 종이로 된 테이프를 쓰는 것이 훨씬 제거하기 쉽고 남는 것도 덜하다고 합니다.

    2. 창문에 뽁뽁이 붙이기

    창문에 뽁뽁이를 붙이는 방법도 요즘 많이 알려지고 있는데요, 예전에 창문에 신문지 붙이던 방법과 유사한 방법이지만 훨씬 더 효과가 있고 겨울 난방이나 여름 냉방에도 도움이 되는데다가 태풍으로 인한 피해까지 막아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1년 내내 떼지 않고 붙여 두고 사용할 수 있어 각광받고 있습니다.

    3. 창문에 골판지 박스 붙이기

    일반적으로 택배 박스로 많이 사용하는 골판지 박스를 넓게 펴서 창문 위에 대고 테이프로 잘 붙여 주면 최대한 대비 했을 때에도 너무나도 강한 바람으로 창문 유리가 깨졌을 때 깨진 유리가 여기저기 퍼지거나 이로 인해 사람이 다치는 것을 예방해줄 수 있습니다. 

    이 방식은 베란다 창문 유리가 깨지는 것을 방지하는 것보다는 깨진 유리로 인해 피해를 입는 것을 방지해주는 것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다른 태풍 대비 베란다 창문 호보 방법과 함께 이용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창문에 골판지 박스를 붙여 놓으면 햇빛도 들지 않고 밖도 볼 수 없어 답답함이 크기 때문에 태풍이 임박했을때부터 태풍이 잔잔해지기 전까지만 붙여놓았다가 떼시는 것이 좋습니다.

    4. 창틀에 우유갑, 박스, 신문지 창문틈 사이에 넣기

    바람 불면 창문 덜컹거리는 분 있죠. 창틀과 창문 사이가 오래돼 벌어짐 때문에 그런데요. 이런 집은 신문지를 창틀에 구겨넣으면 좋은데 덜컹거림을 막아 창문 보호 효과가 있어요. 빗물이 새는 것도 막아주고요.

    아무래도 조금 오래된 창문의 경우 요즘 나오는 창문보다 창틀과 창문 사이에 틈이 있어 바람에 덜컹거리면서 흔들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무래도 유격이 있기 때문에 이런 현상이 발생하는데 창문이 태풍으로 인해 심하게 흔들리게 되면 창틀과 창문이 부딪히면서 창문이 파손되게 됩니다.

    평소에 바람이 불 때 창문이 흔들리면서 소리가 났거나 여닫을 때 유격이 있는 것을 느꼈다면 이런 현상이 있는 경우 창문과 창틀 사이에 우유갑이나 택배 박스 또는 신문지를 접어 넣어 창문의 흔들림을 막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 것 만으로도 창문 깨짐을 크게 예방할 수 있습니다. 

    5. 창문 제대로 잠그기

    다른 방식에 앞서 가장 간단히 할 수 있으면서도 많은 분들이 놓치고 있는 부분인데요, 태풍이 오기 전에 창문들을 제대로 잠궈만 놓아도 위에 설명드린 창문과 창틀이 최대한 고정되면서 창문의 흔들림을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태풍 대비 베란다 창문 보호는 매우 중요하니 태풍이 온다는 예보가 있는 경우 바로 창문부터 잠그고 추이를 보다가 다른 태풍시 베란다 창문 보호하는 방법들을 추가로 적용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태풍 대비 베란다 창문 보호 마무리

    태풍 대비 베란다 창문 보호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태풍의 경로와 방향에 따라 태풍이 우리나라에 오는 경우에도 내가 사는 지역에는 크게 피해가 있는 경우가 많지 않기 때문에 방심하고 있다가 한번 씩 태풍이 올 때 큰 피해를 입는 경우가 많습니다.

    태풍 예보가 역대급 설레발로 끝나는 경우가 많기는 하지만 최대한 대비하는 것이 방심하고 있다가 당하는 것보다는 철저하게 준비하고 있었음에도 태풍이 별일 없이 그냥 잘 지나가는 것이 안전 사고 예방을 위해 훨씬 낫습니다.

    알려드린 내용 참고하시어 모두 올해에도 태풍 피해 없이 잘 보내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자(c) 클럽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