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른남자 살찌는 벌크업 식단 2가지

벌크업

보통은 살이 쪄서 고민인 경우가 대부분이기에 말라서 고민인 분들은 공감하고 이해해줄 사람이 많지 않아 남들은 모르는 고통에 시달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구할 수 있는 정보가 많지 않다보니 ‘벌크업‘ 이나 ‘살찌우기‘ 등에 대해 잘못된 상식을 바탕으로 식단을 짜는 경우가 상당히 많은데요, 특히나 벌크업이라고 하면 고칼로리 음식을 한 번에 많이 먹고 운동하면 되지 않을까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아요.

우선 벌크업은 아래와 같은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생각과 다르게 고칼로리 음식을 한번에 많이 먹어도 총 칼로리는 일일 대사량을 초과하지 못하므로 상당한 양이 배출됩니다.

여기에 추가로 불규칙한 식습관으로 인한 신체적 스트레스가 유발되어 소화흡수율이 떨어질 수 있고 고열량+고포화지방 식품들의 섭취로 높은 콜레스테롤로 인해 배에만 지방이 축적될 수 있습니다.

체중을 늘려놓은 후 컷팅하며 예쁜 몸을 만드는 것이 벌크업의 방법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대책없이 살만 찌우는 경우 체지방이 쌓이면서 배만 뽈록 나오는 이티와 같은 몸이 될 수 있으며 살을 빼기도 쉽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단백질과 탄수화물의 적절한 섭취로 균형잡힌 식단으로 체중을 늘려야 컷팅이 쉬워지는 점 꼭 알아두셨으면 하며, 아래에서 올바른 벌크업 식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올바른 벌크업 식단

아무리 많이 먹어도 살이 쉽게 찌지 않는 분들의 경우, 보통 소화와 흡수 장애를 가진 경우가 많습니다. 복합탄수화물을 적은양이라도 여러번 섭취해 흡수력을 높이고, 근육의 생성을 위한 충분한 단백질 섭취가 중요한데요.

이를 위해서는 아침, 점심, 저녁 3끼 충분한 식사는 물론, 아침과 점심사이 간식 1회 점심과 저녁의 간식 1회를 포함하여 일 최소 5번의 식사는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벌크업

복합탄수화물의 경우 아무런 탄수화물 식품을 말하는 것이 아니라 현미밥, 잡곡밥, 통밀빵, 고구마, 옥수수와 같이 GI지수(당 지수)는 낮지만 높은 칼로리를 제공하는 탄수화물을 뜻합니다. GI지수가 높은 음식을 섭취하게 되면 혈중 콜레스테롤을 높여 혈관을 막히게 하고 심장병, 혈관질환의 위험에 노출되게 됩니다.

또 빠르게 올라가는 혈당을 저지하기 위해 인슐린이 과다하게 분비 되는데 이런 현상이 반복되면 차후 인슐린은 제역할을 할 수 없게 되고 결국 당뇨를 불러올 위험성도 있기 때문에 건강을 위해서라도 낮은 GI지수의 탄수화물을 섭취하는 것이 제대로 된 벌크업 식단입니다.

운동을 위한 벌크업 식단법

그렇다면 마른남자가 살을 찌우기 위해 운동을 진행할 때 식단은 어떻게 될까요? [ 운동 전 ] 운동 최소 1시간 전에는 고탄수화물을 섭취해줘야 합니다. 운동 시 필요한 영양분을 섭취해 에너지로 지방이 사용 되는 것을 막을 수 있고 운동 수행능력 및 운동성과의 향상이 가능합니다.

운동 후 30분 이내 꼭 순수한 단백질을 섭취해 운동 후 발생하는 근손실을 막아주고 근회복과 근성장까지 도와주며 불필요한 체지방을 제거할 수 있도록 해주어야 합니다.

효과적인 벌크업 식단 결론적으로 운동 전 1회 고탄수화물 섭취, 운동 후 1회 충분한 단백질 섭취가 가장 일반적인 벌크업 식당 방법으로 꼽히고 있지만 충분한 체중증가를 원한다면 운동전, 후 식단을 포함해 하루 기본 3끼에 간식2회 최소 7끼니의 식단이 필요하지만 하루 7끼의 식단을 먹을 시간은 물론 식단을 꾸리는 것도 힘든 경우가 대부분이예요.

그래서 마른남자 살찌는법을 찾아보고 간단하게 섭취할 수 있는 보충제를 찾으시는 경우도 많습니다.

벌크업

하지만, 탄수화물보충제를 믿고 먹어도 되는 것인지 웨이를 먹는 것이 좋을지 게이너를 먹는 것이 좋을지, 아직 아무것도 모르니 고민이 많이 됩니다. 사실 웨이와 게이너를 함께 섭취해주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웨이의 경우 빠른 흡수가 되고 단백질의 순도가 높은 WPI를 메인으로 하기 떄문에 20여종의 필수,비필수 아미노산을 포함 BCAA까지 포함이 되어 있어 근회복과 함께 근성장에 큰 도움을 줍니다.

이 두가지의 동시 섭취는 균형잡힌 벌크업 식단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방법이며, 지방은 적고 근육은 튼실하게 마른남자 몸키우기 할 때 최상의 방법이 될 수 있답니다!!

고려할 사항

저체중 환자는 일반적으로 몸에 연료를 공급하기에 충분한 칼로리를 섭취하지 않습니다. 종종 그들은 또한 영양 실조로 고통 받고 있습니다.

영양 실조는 음식에서 충분한 비타민과 미네랄을 섭취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저체중이라면 다음과 같은 건강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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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장과 개발 지연. 이것은 신체가 성장하고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많은 양분이 필요한 어린이와 십대에게 특히 해당됩니다. 부러지 쉬운 뼈. 저체중과 함께 비타민 D와 칼슘의 결핍은 뼈와 골다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면역 체계가 약화되었습니다.

영양분이 충분하지 않으면 신체가 에너지를 저장할 수 없습니다. 이것은 질병과 싸우기가 어렵습니다. 병에 걸린 후 면역계가 회복되기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오늘 알려드린 것들만 잘 지키신다면 안전하게 멋진 몸매를 만들 수 있는 벌크업에 성공하실 것으로 자신합니다. 모두 멋진 몸매 만드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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